인천시 코로나19 영세자영업자 특별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신청시기,지원대상,제출서류,입금언제되나?)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돈되는 정보

인천시 코로나19 영세자영업자 특별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신청시기,지원대상,제출서류,입금언제되나?)

by Life K-Drama 2022. 2. 15.
728x90
반응형

인천시에서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힘들어하는 영세 자영업자들을 위하여

"인천시 코로나19 영세자영업자 특별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금 내용은 사업자 대표에게 현금 25만원 지급하는 방식이고, 모두가 궁금하실 부분인 신청 시기, 신청하는 방법, 지원 대상, 제출 서류, 그리고 가장 중요한 지급(입금)은 언제 되는지 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세 자영업자 특별 지원금, 신청 기간은 언제인가?


2022년 2월 7일 월요일부터 4월 8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로, 2월 7일 ~ 11일까지는 5부제를 실시합니다.

5부제는 대표자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하여 태어난 년도 끝자리가 월요일(1,6) 화요일(2,7) 수요일(3,8) 목요일(4,9) 금요일(5,0)에 해당되는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영세 자영업자 특별 지원금, 신청 방법은 무엇인가?


인천시 코로나19 영세자영업자 특별지원금 신청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터넷 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은 인천광역시청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대표자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대리인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방문 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방문 신청은 2월 21일 월요일부터 가능하고, 사업장 소재의 군청 또는 구청 접수센터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군구청에 따라 부서 명칭이 일자리 경제과, 경제 지원과, 경제 교통과 등으로 상이하니 참고 바랍니다)
또한 대표자 본인 신청 외에 대리인 신청도 구비 서류를 지참한다면 가능합니다.

※ 본인 신청 시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 사업자등록증명원, 매출 증빙서류 지참
※ 대리 신청 시 본인 신청서류 외에 대표자 도장, 대리인 신분증을 추가로 지참

영세 자영업자 특별 지원금, 지원 대상은 누구인가?


2021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인천시 소재의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사업장의 대표자이면서, 최근 1년간의 연매출 총액이 3억 원 이하의 영세 자영업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시 국세청 매출 조회 및 매출액 증빙서류가 첨부되오니 허위신고, 허위신청은 하시면 안 됩니다.

또한 2020년 3월 22일 이후에 휴업 또는 폐업한 사업자도 신청이 가능한데, 역시 휴폐업 신고 이전의 사업장 소재지는 인천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만약 한 명의 대표가 여러 개의 사업자등록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명의자 1인당 1개의 사업체로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법인도 1개의 법인 명의로 1번만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국인 대표자나 미성년자 대표자도 상기 조건을 갖추면 신청이 가능하나, 고유번호증을 발급받는 비영리법인이나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무등록 사업자는 당연히 신청이 불가합니다.

영세 자영업자 특별 지원금, 제외 업종이 있는가?


네. 일부 업종은 제외되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더욱 많은 업종에 지원되고 있으니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기존에는 거리두기의 제한을 받는 업종들 위주로 지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판매나 유흥주점 등 일부 업종에서는 신청이 불가한 지원금도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업종 제한의 문턱이 매우 낮아졌습니다.

온라인 판매, 유흥주점업도 신청이 가능하고 사행성 업종이나 변호사, 법무사 등 전문 직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업종은 모두 신청하시면 지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세 자영업자 특별 지원금, 제출 서류가 있나?


네. 제출 서류가 있습니다.

현재 영업 중인 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증명원과 매출액 증빙 자료를 제출하시면 되고, 휴폐업을 한 사업자라면 휴폐업사실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해당 서류들은 모두 국세청 홈페이지 '홈택스'나 모바일 국세청 앱 '손택스'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간이 과세자는 매출액 증빙자료를 제출할 필요가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세 자영업자 특별 지원금, 지급(입금)은 언제 되나?


지급(입금)이 언제 되는지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가장 궁금해하실 만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특별 지원금의 지급은 신청 후 5일간의 심사 기간을 거친 후 순차적으로 즉시 지급된다고 합니다. 빠르면 5일이나 일주일 이내에 입금을 받으실 것으로 예상합니다. 단, 신청 시에 매출 증빙 자료를 첨부하지 않은 사업자는 군, 군청에서 직접 국세청으로 매출자료를 조회 의뢰하여 심사에 반영한다고 하니 추가적으로 일주일 이상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매출 증빙 첨부하면 일주일 이내에 입금되고, 매출 증빙 첨부 안 하면 2주가량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천시 코로나19 영세자영업자 특별지원금 신청 사이트

https://www.incheon.go.kr/intro/index.html

인천광역시청 인트로 페이지

인천시 일상회복 지원금 , 자주묻는질문,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하기,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www.incheon.go.kr


앞으로도 이런 지원제도가 더욱 많아지면 좋겠고, 궁극적으로는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어서 경제가 회복되는 게 가장 좋겠네요.

또 좋은 정보, 좋은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